티스토리 뷰

도스게임이라는 단어 만으로도 참 마음이 설레네요,,^^ㅋㅋ

저는 어릴적 8088 XT 부터 썼던 세대라 5.25" 플로피디스크 펄럭이며

보글보글과 테트리스를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꽤 있거든요^^

너구리, 테트리스, 삼국지 시리즈, 수호지 시리즈, 신장의야망, 바바리안, 범피,

알라딘, 오레곤테일, 인디아나존스 등등,,,

새록새록하네요^^


그러던 중,, 고전 도스게임이 4230개나 모여 있고,

그냥 웹에서 실행하면 자동으로 도스박스로 웹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사이트가 있어서

소개해 드립니다~^^!

방금도 페르시아의 왕자 한번 하고 왔어요,,ㅋㅋㅋ

국산게임도 있구요, KOEI 에서 나온 고전 게임들도 다 있고,

도스에서 돌렸던 게임들은 거의 다 있는 것 같아요.


심시티도 있구요,,ㅎㅎㅎㅎㅎ

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연도별로도 정리할 수 있구요, 

만든 회사나 장르, 언어로도 정리해서 탐색할 수 있어요^^

4230개면,, 정말 어마어마한 양인 것 같네요,,ㅋㅋ

근데 뭐, 이런저런 설명보다 직접 들어가보고 싶으시죠~??


사이트 링크 붙여 놓습니다^^

https://archive.org/details/softwarelibrary_msdos_games